-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4일차후기 2021. 9. 9. 22:29
링크드 리스트 들어가니까 갑자기! 강의가 복잡해졌다. 거의 기본 함수같은것만 쓰다가 직접 데이터 구조를 짜려니가 굉장히 헷갈린다. 코드 보면 머리로는 알겠는데 아마 코드 안보고 그냥 혼자 짜보라고 하면 못할것같은 느낌... 링크드리스트부터 갑자기 강의가 굉장히 길어지던데 들어보니까 왜 그런지 알 것 같은 느낌. 그런데 여기부터는 정말 본격 코딩! 느낌이라 강의보다 그냥 자료 보는 과정이 더 중요한 것 같다. 이 코드만이 정답은 아닐테니 책에 나온 링크드리스트 코드는 어떤지도 한번 찾아봐야지. 보통 여러개의 데이터를 다룰 때는 리스트(Arraylist든 list든)를 사용하고, 그건 인덱싱이 가능하니까 사슬처럼 쭉 따라간다는 개념이 굉장히 신기했다. 말로만 들을땐 그냥 그렇구나 하다가 실제 코드로 작성해보니까 완전히 느낌이 다르달까... 아직은 알고리즘 신생아급이라 이게 알고리즘에 어떤식으로 활용될지 감이 잘 안오는데, 문제 풀다보면 언젠가 아~ 하게되는 시점이 오겠지? 원래 대학교에서는 자료구조를 한학기동안 시간들여 배운다던데 왜 그렇게 오랜 시간이 걸리는지 알 것 같은 기분이다. 대학때 이런거 배웠으면 나름대로 학교 충실하게 다녔을 것 같은데 왜 하필 별로 쓸모도 없는 경영학과를 나와서 ㅎ... 어쨌든 차근차근 해나가다 보면 언젠간 손에 익겠지.
강의 듣고 나서 기억으로 구현해본 예제코드 ※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패스트캠퍼스 [직장인 실무교육]
프로그래밍, 영상편집, UX/UI, 마케팅, 데이터 분석, 엑셀강의, The RED, 국비지원, 기업교육, 서비스 제공.
fastcampus.co.kr
일단 자바 들으면서 대충 정리했던것들 임의로 올려둠. 주말에 제출하기 전까지 깔끔하게 보완할 생각 :)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6일차 (0) 2021.09.11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5일차 (0) 2021.09.10 아이디어스에서 사먹어본 간식들 이야기 (0) 2021.09.09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3일차 (0) 2021.09.08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일차 (0) 2021.0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