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꿀어플: Pythonista
깜빡하고 노트북을 집에 두고왔던게 계기였다. 공부를 해야하긴 하는데, 공부할 도구가 없으니 난감해서 가방 안에 달랑 든 아이패드를 이리저리 만지다 문득 프로그래머스를 들어가보았다. 핸드폰으로 들어갔을때 프로그래머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던 기억이 있어 당연히 모바일에선 동작하지 않을줄 알았는데 이게 웬걸. 너무 멀쩡하게 잘 돌아가는 거다. 그걸 보고 "분명 앱스토어를 뒤지면 괜찮은 모바일용 파이썬 인터프리터 어플이 있겠구나" 하고 직감했다. 그리고 그렇게 Pythonista를 만났다.
Pythonista는 12000원짜리 유료 어플이다. 나는 알고리즘 풀이용으로만 사용하고 있는데 앱스토어 소개페이지에 나오는것들을 보면 일반 GUI 프로그래밍까지도 가능한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그냥 알고리즘용으로만 써도 충분히 좋다고 생각한다. 물론 그냥 모바일웹에서 온라인 저지 사이트 돌릴수도 있긴 하지만 이런저런 책을 보면서 거기 있는 문제를 푸는 경우도 왕왕 있으니까.
그리고 유료프로그램답게 기본적으로 일반 온라인 저지에 비해 사용성이 좋다. []나 "" 자동완성같은 기본기능은 물론이요 함수 추천과 자동완성도 지원된다. 추천기능으로 함수를 불러올때 키보드가 아니라 마우스나 터치로 조작해야 제대로 동작한다는게 옥의 티긴 한데 (이건 사실 내가 설정을 제대로 안해놔서 그런걸수도 있음...) 그정도야 애교로 넘길 수 있다고 생각함. 하여튼 나는 단순 문제풀이보다는 이론공부에 조금 더 집중하고 있는 시기라 책에 있는 문제를 많이 푸는데, 온라인 저지에 없는 문제를 돌릴때 너무 편하고 좋다. 그냥 파이썬 기초 공부하는 사람들한테도 간단하게 사용하기 참 좋을 것 같음. 11월의 가장 잘한 소비 중 하나 :)